본문 바로가기

Rejection Therapy

Rejction 0 : Stretching

나란 사람

 

나는 나약하다. 이에 내 스스로 이견이 없다.

용기있게 꿈을 꾸던 학생때보다 현재 나이로 인해,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할 수 없음을 깨닫는다. 아니 그전에 두려움을 먼저 갖는다. 존경하는 사람들, 사람들에게 용기있게 다가가지 못했다.

 

꽤나 용기있었던 시기도 있었다.

군제대만 했을 때도 뭐든지 할 수 있을 것만 같던 시절에 비해 너무 약해져있었다.

뿐만 아니라 사업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때문에 내 마음은 점점 작아지고 갉아먹히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다시 나를 단련 시키고 싶었다. 근육도 자꾸 운동해야 커지고 단단해지는 것 처럼 내게 필요한 Courage Muscle 을 운동시키고 싶었다.

 

그래서 이것저것 많이 보고 생각했는데 눈에 띄는 것이 있었다. TED에서 100일동안 거절요법을 했다는 사람의 이야기를 들었다. 내용을 들어보니 상식적으로 말도 안되는 요청을 100일 동안 모르는 사람들에게 했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100번의 거절을 통해서 용기를 배웠고 Outgoing 한 마음을 가지게 됐다. 그리고 자신이 용기 있다고 말한다.

" 제 조사에 의하면 우리의 삶의 방식을 바꾸는 사람들이나 생각을 바꾸는 사람들은 초반에 격한 거부를 겪어본 사람들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넬슨 만델라, 마틴 루터킹, 마하트 간디나 예수 그리스도 포함됩니다. 이 사람들은 거절에 의해 규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거절을 받아 들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도 나사렛에서 배척당하고 나중엔 에수살렘에 올라가 십자가 처형당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그는 다시 제자들에게 나타나고 다시 제자들이 그의 일을 했다. 예수님도 거절당했지만 포기하지 않으셨다. 그의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이 대목이다. 포기하지 않고 거절을 받아 들이는것.

 

앞으로 100번의 도전을 사진과 함께 Rejection Therapy 카테고리에 글로 남겨놓을 것이다. 이 글이 많아질 수록 나 또한 성장했으면 좋겠다.

Overcome my fear of rejection!

규칙

 

도전을 하기전에 3가지 규칙을 정했다. (Jia Jiang이 정한 규칙)

 

1. Ethical (no lying or marriage-undermining) - 윤리적이고

2. Legal - 합법적이며

3. Doesn't defy the law of physics - 물리적인 법칙을 무시하지 않을 것.   (www.rejectiontherapy.com/100-days-of-rejection-therapy)